본문 바로가기

2017/0515

한강진, 루틴(프랑스가정식) 2017. 5. 17 한강진, 루틴 Routine 프랑스가정식 한강진 역, 패션5 좀 더 아래쪽 옆 골목으로 내려가는 길에 있는 루틴 Routine 작은 가게. 프랑스가정식을 추구 메뉴판 디자인 잘해놨네 ㅋㅋ 우리 갔을 때 사람 꽉 차 있었는데 한꺼번에 싹 나갔다. 오! 그 기회에 똭! 찍음 나름 아기자기 새새우비스큐파스타 돼지안심구이와 구운가지 오왕~맛있땅! 아래 소스는 살짝 달달한맛이 풍김 아래 으깬감자도 깔려있음 시어드 치킨과 블루치즈 크림 리소 이베리코 등심 스테이크와 라따뚜이 굿굿!!!! 음식들이 다 맛있음! 근데 양이 다 적어..이것만 먹으면 뭔가 허전해서 디저트 찾으러 카페로 가야한다..=_= 2017. 5. 27.
위닉스 공기청정기 Tower XQ600 샀다 2017. 5월.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 TOWER XQ600 샀다! 4,5월부터 계속되는 황사에 집안구성원이 모두 시름시름 앓기 시작했다. 두통, 피부트러블, 목아픔, 콧물질질 이 모든 원인은 '미세먼지'라는 하나의 이유로 발생한 것! 어이가 없네... 여태 미세먼지가 많다고 해도, 어차피 환경이 이런데 어쩌겠냐-는 마음가짐으로 살아가고 있었는데, 몸에 증상이 직격탄으로 날아오자 이러다 환경때문에 죽겠구나 싶었다. 그래서 시작된 폭풍검색! 진짜 비교 비교 비교 ... 공기청정기들이 이렇게 가격차이가 어마어마하고, 비싼건 또 저렇게 비싼지 몰랐네; 필터도 1년마다 갈아줘야하니...(아 귀찮..=_=) 필터가격도 다 확인해보지 않을수가 없었다. 위닉스 필터가 좋고, 교체 비용도 다른것에 비해 비싸지 않아서.. 2017. 5. 12.
성수동, 대림창고 2016. 9월. 성수동, 대림창고 물류창고였던 곳을 개조해서 만든 대림창고. 전시공간 겸 카페 성수동은 원래 전부 이런 산업, 공장지대였는데, 요새 전부 개조해서 사용하면서 핫한 동네가 됐다. 주말에 입장료 받는다. 입구에서 입장료 10,000원을 내면, 음료수 기본- 모든커피류, 쥬스류, 맥주류 - 중에서 한잔이 포함되어 있음. 안으로 들어가서 주문하면된다. 사람 엄청 많음; 전시조형물 천장에도 조형예술작품 걸려있고 내부에 정원을 들여오는 트랜디함; 공방 물품까지 모두 판매하는 것 엄청 넓지만 모두 따닥따닥 붙어 앉아있어야하고 사람이 많으니 소리는 울리고- 편안하지는 않음 ㅋㅋㅋ 암튼, 예쁨! 트랜디함은 모두 갖춤! 냉난방비가 많이 나오겠다는 쓸데없는 걱정도 살짝 해보고... 윗층으로 올라가면 작은 .. 2017. 5. 12.
이태원(경리단길), 치즈어랏 2016. 12월. 이태원, 치즈어랏 Cheese a lot 경리단길 중간에 있는 치즈어랏 워낙 라클렛치즈를 좋아하므로, 이 가게 요리는 맛있음! 치즈치즈~♡ 도로에서 보이는 가게는 감자위에 라클렛 올려주는 간단한 요리를 판매하고 레스토랑은 골목 옆에 별도의 문이 있음. 리코타치즈샐러드 통삼겹 라클렛치즈 그러나 고기는 좀 얇팍하다 ㅋㅋ 직원이 와서 라클렛치즈를 올려줌 꺄하항~ 많이 주세요 에멘탈치즈파스타 매번 스파이시파스타 먹어서 이번엔 모두 치즈범벅으로 먹어보자 해서 주문했는데...확실히 느끼; 디저트로 나오는 자몽샤벳까지. 머 이건 그냥 그렇다. 라클렛치즈는 역시 맛있음! 또 먹고싶다 • 02-796-8160 • 테이크아웃 월 17:00-22:00 화-일 11:00-22:00 • 레스토랑 월 17:0.. 2017. 5. 12.
장충동, 태극당 빵집 2017. 4월. 장충동, 태극당 빵집 동대입구역, 장충동에 있는 태극당 빵집.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못찾을수가 없는 위치에 지나칠 수 없는 규모의 빵집 ㅋㅋ 오후 7시반쯤 갔는데 빵이 거의 없다 70주년 기념으로 스티커를 제작해서 가져가라고 두고 있었음 여기도 이제 까페도 운영한다. 빵 사들고 커피 주문하고 자리에 앉아 빵먹음~ 냠냠 그 유명한 태극당 우유 아이스크림 사실 그닥 내 스타일은 아님 ㅋㅋ 옛 스타일 그대로 써놓은 시-본 케익 빵들을 다 저렇게 옛 표기 그대로 써놓은 게 귀엽다 오후 7시반인데도 이미 빵진열대는 텅텅비었다! 카스테라를 포함한 빵들을 이것저것 담아서 구입해옴 -_-아우, 돈 꽤 나왔네. 역시 빵값은 비싸다 2017. 5. 12.
이태원(한강진역), 장미찜닭 + 글래머러스펭귄 2017. 4월. 이태원, 장미찜닭 + 글래머러스 펭귄 한강진역 근처, 장미찜닭 가게 같이 주문한 주먹밥 같이 준 비닐장갑 낀 손으로 주물주물 해서 주먹밥으로 만들기 장미찜닭과 마약찜닭 메뉴가 있는데, 장미찜닭은 간장소스, 마약찜닭은 고추장과 고춧가루로 소스를 낸다. 우리가 먹은 것은 장미찜닭+치즈토핑 괜찮군~ + 디저트는 글래머러스 펭귄으로 갔다 스트로베리라떼랑 ...하나는 이름 까먹음. 특이한 맛이 나던데- 스트로베리라떼는 딸기와 시럽과 우유였군! 안맛있을수가 없는 맛!! -_- 2017. 5. 12.
아부다비 - 그랜드 모스크 2017. 4. 18 두바이(아부다비) 4일차 - 아부다비, 그랜드 모스크 정식 명칭은,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흐얀 모스크 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 Mosque 아랍 에미리트의 초대 대통령 이름을 붙인 이슬람 사원으로 별칭은 화이트 모스크라고 한다. 이곳이 완공되는 걸 그렇게 보고 싶어했다지만, 완공을 보지 못하고 눈을 감았다고. 진짜 엄청 하얌! 여성들의 복장규제가 들어간다. 복장에 맞지 않는 사람들은 처음부터 다 걸러짐 바지 통이 넓은 것도 위험함. 걸으면서 너풀거리며 발목이 보이면 안된다고 잡기 때문이다. 실제로 일행이 잡혔다가 안움직이고 똑바로 서서 발목 다 덮혀있는 것을 보고 통과됐다. 머리도 스카프로 싸매고, 긴팔, 긴바지(발목 보이는 것 용납안됨) .. 2017. 5. 12.
벽지 곰팡이 제거 (일부분) 벽지에 부분 곰팡이 헐퀴!!!!!!!!!!!!!!!!!!!!!!!!!!!!! 에어컨 뒷쪽벽에 시커멓게 곰팡이가 자라있었다! 벽지 종류는 실크벽지. 언제 자란거지? 언제?!!!!! 집이 습한 편이어서 굉장히 신경을 쓰는데 저 뒤에 곰팡이가 생길거라곤 생각도 못함 일단 에어컨 줄이 짧게 연결되어 확인이 어려운 곳이긴 하지만, 베란다창문이 바로 옆이어서 통기가 잘 안될거라 생각 안했는데.... 겨울 내 결로가 생긴모양 ㅜㅜ아오. 아오아오! 폭풍검색 시작. 벽지공사 후, 인테리어 업자가 에어컨 구멍을 막지 않아서 당시에도 어쩔까 하다 그냥 냅뒀던 것이 화근이었던 모양 에어컨 호스 구멍을 막지 않으면 그곳에서 찬바람이 들어오면서 결로가 생긴다고 한다. 그리고 그 길로 마트에 달려가서 내평생 처음 락스를 구입! 작.. 2017. 5. 12.
연남동 카페, 바닐라 키친 2017. 4월. 연남동 카페, 바닐라 키친 VANILLA KITCHEN 연남동, 케이크가 메인인 카페, 바닐라 키친 창가에는 저렇게 창가를 바라보고 둘씩 앉는 테이블이 있다. 두사람이 온다면 저 자리가 좋을 듯. 그러나 우리가 왔을 땐 이미 만석 곳곳에 꽃장식들 전부 생화던데... 매번 관리하시는건가. 그런데 저 산발머리 식물은 뭔가 정리를 해줘야할 것 처럼 생겼는데..ㅋㅋ 커피와 홍차 초콜렛 케이크 주문! 엄청 찐뜩!하고 진한 달달함의 초코케이크! 맛있음. 그런데, 그 진함 때문에 진한 커피가 필요했는데, 이 곳 커피...밍밍함. -_-음..커피맛이 너무 실망스러운데... 저 꽃이 테이블을 왠지 아기자기하게 만드는 것 같아 케이크랑 커피, 꽃사진만 엄청 찍었네; 이 카페 케이크가 인기가 많아서 케이크.. 2017. 5. 12.
서촌, 밍고네 식탁 2017. 5월. 서촌, 밍고네 식탁 지나갈때마다 왠지 눈길이 가서 언젠간 가봐야지..했던 식당 뭔가 귀여운 느낌 이태리 볼로냐지방의 음식을 모토로 메뉴를 짠 레스토랑이란다; 그 지역 음식 잘 모름;; 어쨋든 이태리 레스토랑이란거지. 식전에 나오는 호박스프. 스프주는 집이었어... 베이컨 엔쵸비 수란 파스타 16,000원 수란 터뜨려서 먹기. 사실 엔쵸비 들어간 음식 먹을 때마다 상당히 짜서- 그닥 좋아하지 않는데... 게다가 잘못하면 엄청 비리고. 그런데 여긴 괜찮았음! 맛있다. 돼지 앞다리 찜 거대한 족발이 푹 고아진 채 양념에 절여져서 나왔다. 22,000원 양이 상당히 많다. 족발은 한국식이 더 좋은 듯 ㅋㅋㅋㅋ 탄산수도 주문 꽤 많이 먹는 여자 둘이 가서 저렇게 주문하니 배가 엄청 부름! 어쨋든.. 2017. 5. 12.
연남동, 킨지 2017. 4월. 연남동, 킨지 (일본가정식) 연남동의 요새 맛집이라고 나오는 킨지 홍대입구역 3번출구, 경의선숲길로 쭉- 직진하면 저렇게 주황색 간판 2층 -_- 옆쪽으로 올라가는 계단. 저기 보이는 의자가 대기석; 크지 않은 가게는 이미 꽉 차 있었다. 대기하다 들어감 새우튀김. 오...맛있다! 사케동 엄청 튼실한 연어를 준다! 한 입 가득 연어가 들어와서 만족감 굿! 이게 젤 맛있네! 이렇게 한상 차림으로 나옴 스테끼동 아래 밥이 있음 양이 은근 많았다. 고기만 먹었음 에비명란크림파스타 약간 분홍색을 띄고 있음 면은 우동면 이건 생각보다 평범한 맛 근데 맥주없이 저 모든 메뉴를 먹으니 약간 느끼했다. ㅋㅋ 맥주나 탄산수 필수 ㅋㅋ 연어먹고 싶을 때, 또 가고싶다. 칠리가라아게나베 은근 맵네! 보글보.. 2017. 5. 11.
아부다비 - 에미레이트 팰리스 호텔,르 까페 2017. 4. 18 두바이(아부다비) 4일차 - 아부다비, 에미레이트 팰리스 호텔 '르 까페' 두바이에 7성급 호텔이 생기자, 자신의 왕궁을 짓던 아부다비 왕은 그 왕궁을 호텔로 변경하라고 시원하게 내준다. 질투가 낳은 아부다비의 7성급 호텔 ㅋㅋ. 예약없인 들어갈 수 없는 에미레이트 팰리스 호텔! 숙박객도 아닌 내가 이 곳에 갈 수 있는 것은 'Le Cafe'를 예약했기 때문이다. 호텔 저멀리 입구에서부터 예약증을 보여줘야 들어갈 수 있었음! 아, 반바지는 입장 불가능. 아, 호텔 가기 전의 왕의 길 저 길과 문은 왕만 사용 가능 ㅋㅋㅋ Emirates Palace Hotel 분노의 질주7 가 촬영되었던 에티하드 타워스 Jumeirah at Etihad Towers 안에 들어가자 온통 황금색! 진짜 .. 2017. 5. 10.
아부다비 - 페라리월드 외관;; 2017. 4. 18 두바이(아부다비) 4일차 - 아부다비, 페라리월드 외관;;; 오늘은 아부다비 관광 두바이에서 차량으로 1시간30분여분 정도 소요된다. 페라리월드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페라리월드를 봤다고도 뭣함...; 입장하지 않아서;;; https://ferrariworldabudhabi.com/park-overview/ 홈페이지에서도 티켓구입 가능. 티켓값이 꽤나 비싸다. 페파리월드 건물 입구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페라리월드 입구가 나옴 각종 차량과 기념품들이 차량 좋아하는 사람들을 흥분하게 한다 이곳이 입장권 끊고 들어가는 곳. -_ㅜ난 여기까지... 기념품샵 둘러보기 와...27500디르함이면 8백30만원정도 돼는건가..-ㅁ- 외부 정원도 칼같이 다듬어져 있다. 저 레일 보면.. 2017. 5. 7.
두바이 - 에미레이츠몰 Mall of the Emirates 2017. 4. 17 두바이 3일차 - 에미레이츠몰 Mall of the Emirates 이날은 사막 투어가 오후에 잡혀 있어서 오전에 에미레이츠몰에 가서 쇼핑을 하기로 했다. 메트로 Mall of the Emirates 역에서 내리면 바로 연결됨. 다행히 두바이몰처럼 엄청 걷지 않는다! 오전 9시50분 넘어 도착했더니 한가한 모습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이 점점 많아졌음 두바이몰 보다 작네~했지만, 나중에 끝과 끝으로 이동해야했는데 엄청 걷더라! 역시 다 보고 오지 못했다. 까르푸 매장 바로 가기엔 너무 이른 것 아닌가 해서 돌아다니다가 수영복-일반 의상 모두 판매하는 거대 편집샵 같은 곳에 들어갔는데, 세일 엄청해서 마구 집어서 입어보다가 시간 엄청 갔다. -_ㅜ결국은 맞는 사이즈들이 별로 없어.. 2017. 5. 2.
두바이 - 사막투어 2017. 4. 17 두바이 3일차 - 사막투어 오늘은 사막투어 하기로! 여행 전, 사막투어에 대해 검색해보니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들이 비슷했다. 추가로 어떠한 액티비티를 하느냐에 따라 금액이 올라가는듯? 기본적으로 차량타고 사막드라이빙+사막 캠프 공연+공연보면서 현지뷔페식 인 듯. 그런데 호텔로 픽업을 오느냐, 어디서 만나느냐 같은 차이도 있어서 불편하지 않으려면 잘 알아보고 해야할 듯. 영어로 직접 예약하기 불편한 나는 검색하다가 두바이 정민이네 http://www.dubaiguest.co.kr/ 라는 곳을 통해 예약진행 (빠른 답변이 듣고 싶어서, 두바이 시간 확인하고 카톡으로 바로 대화 진행했다. 즉답 주심!) 호텔로 픽업와 주시고, 끝나고는 원하는 곳에 내려주심. good! 이것저것 질문에도 .. 2017. 5.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