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베트남(하노이)

하노이, 닌빈(짱안+항무아)투어② 짱안 보트투어

by 빅케익 2020. 10. 2.

2019. 12. 20. 하노이, 닌빈(짱안+항무아) 데이투어② 짱안 보트투어

 

 

 

닌빈(짱안+항무아) 데이 투어 중.

비오고 물안개 잔뜩 낀 오늘.

바이딘 사원에서 이동, 짱안으로 향했다.

 

보트 투어 티켓 구매하는 곳

 

티켓 구매

나는 데이투어니까

가이드가 구매해서 나누어줌.

2만동.

 

1시간 이하짜리도 있는데 그것도 어차피 2만동

우리가 구매한 티켓은 1시간 30분 짜리.

 

+

근데 지루함.

차라리 긴 코스가 나을 듯.

어떤 사람들은 중간중간 내려서 구경하고

걸어도 다니는데

1시간 반짜리는 내내 배만 탐

솔직히 지루함!!!

=_=워메

 

보트투어 경로가 안내되어 있다.

 

배를 타는 곳

이곳에서 배를 타고

이곳에서 내린다.

 

저렇게 출발

내 일행이 다른 배에서 나를 찍어주지 않는다면

내사진은 없는 구조 ㅋㅋㅋ

 

중간중간 저렇게

석회동굴 속을 들어감

배를 운전하시는 분들이

엄청 베태랑이여서

슉슉 가심.

 

모터가 없는 배이기 때문에

엄청 힘들 것 같음

 

호오...

한폭의 수묵화 같은 풍경

저렇게 가다가 중간중간 사원이 나타난다.

 

저런 사원들에 어떤이들은 내려서 구경하고 간다.

아마 더 긴 코스 사람들인 듯

우리는 그냥 배에서 슉- 보고 감

 

열심히 노젓는 사공

사공분들은 전부 여자분들

 

배 안에 노가 있어서 우리도 저을 수 있음

사공분이 너무 힘든 것 같아서

도우려고 하는 것도 있고

나중에 너무 지루해서 막 저음

빨리가려고 ㅋㅋㅋ

 

그런데 다른 배들도 막 젓고 있음 ㅋㅋ

 

석회동굴을 통과하면

 

또 나타나는 사원

 

 

카르스트 지형

카르스트 지형은 석회암의 용식 작용(빗물이나 지하수가 암석을 녹이는 현상)으로 만들어진다.

석회암은 주로 탄산칼슘으로 이루어져 있어 이산화탄소를 포함하고 있는 빗물이나 지하수에 잘 녹는 성질이 있다.

라는 지식백과 내용.

 

카르스트 지형은

중국 계림부터 시작해서 베트남 닌빈, 하롱베이까지 쭉 이어진다고.

와...대단 멋있음

 

 

 

지질이 정말 신기하다

 

 

 

이렇게 쭉 배를 타고 옴

비는 부슬부슬 내리는데

배에 타면 꼼짝없이 비를 맞아야함 ㅋㅋㅋ

 

 

+

날이 좋으면 아마 풍경이 어마무시할 듯

우리는 정말 물안개가 심해서

거의 안보일 지경이었지만

나름 수묵화 같은 느낌에 멋있었음.

 

비가 많이 오는 지역이니

이런 느낌도 베트남스러운 것 같아 꽤 좋았다.

 

오히려 너무 땡볕이었으면

덥고 힘들었을 듯;

 

 

 

 

반응형